Page 5 - 관광문화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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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K-콘텐츠의 중심인 애니메이션학과는 1999년 개설되어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웹툰, C.G, 게임
디자인, 특수효과, 일러스트 및 광고영상, VR, AR 등의 종합 영상 콘텐츠를 연구하며 제작하고 있다. 스토리텔링과 뉴
미디어의 융합형 영상콘텐츠의 사회적 요구를 선제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현장의 제작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
다.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비실사동영상 제작을 위한 창의적인 기획과 연출 등의 프리프로덕션 과정과 다양한 소프트웨
어 프로그램 연구와 제작과정을 실습하는 메인 프로덕션 그리고 특수효과와 편집. 음향 등의 포스트 프로덕션의 과정
을 학년별 기초, 심화, 응용단계를 통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제작 워크숍과 산학협동 프로젝트 등의 정규과
정과 VR 및 융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제작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융
합전공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레이아웃과 원. 동화에 대한 기본과정을 실무에 적용되어지는 기초이론에서 응용테크닉까지
동작표현연습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표현방식을 체득한다.
스토리보드에 대한 콘셉트, 디자인 등 구성요소와 카메라, 음악 등 영상문법을 숙지하고
스토리보딩
제작을 통해 애니메틱영상을 제작한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체드로잉으로 해부학적인 인체의 구조와 동작변화 그리고 다양한
라이프드로잉
인체의 표정을 연구하고 표현한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영상의 기초적인 기획, 제작, 후반 등의 제작과정을 습득하여 결과물을
워크숍 발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격적인 툰 제작과정으로 웹툰을 중심으로 툰의 제어법과 요소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툰워크숍
스토리구성에서 제작까지 실습한다.
3D캐릭터 3D 소프트트웨어를 사용하여 3D공간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다양한 제작기법을
애니메이션 통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이해한다.
비주얼 영상물에 있어 사운드의 의미를 전달하고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영상물 제작에 있어
사운드
사운드가 가지는 의미를 이해한다.
졸업작품 다양한 장르의 졸업 작품에 대한 스토리를 기획에서 후반제작까지의 과정을 통해 진로 및
워크숍
취업을 위한 개인별 창작 작품을 완성한다.
2020 2021 2022
64.3% 79.2% 70.6%
- 1순위: 2D, 3D 애니메이션 제작
선배들의
주요 - 2순위: 웹툰 제작사 및 웹툰작가
진출직무
- 3순위: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애니메이션학과 전공영역은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웹툰, 융합콘텐츠제작 등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지며 분야에 적합한 프로그램과 툴을 다룰 수 있어야 하며 해당 역량을
보유
스펙 검증받을 수 있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격증에는 포토샵, 일러스트,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등이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분야에 적합한 작품제작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